• Proceed to the Next Steps
    Dream of the future through design

    디자인으로 미래를 꿈꾸다

전국이 코로나로 인한 격리 단계를 2.5단계로 둔 상황에서 개강하게 됐습니다.

전주대 산업디자인학과는 플립 러닝(Flipped Learning)이라는 형태의 비대면과 대면을 병행하는 형식의 수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대면 수업을 병행하는 이유는 학과 특성상 제품 목업과 세부 설명을 하는데 필연적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3주 차에서 들어 차츰 대면 수업이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대면 수업의 기본 요건으로는 상시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 두기입니다.

비록 불편할지라도 지역사회와 본인들을 위한 수칙이라는 것을 유념하며 건강한 수업을 위해 노력합시다.

 

예술관 별관 입장 방식에도 변화가 있었습니다.

기존의 QR코드를 찍고 들어가던 방식에서

1. 핸드폰 기능 중 NFC를 켠 상태(에스원 모바일 카드 설치 후)에서 휴대폰 화면을 켜고,

2. 경비 해제 버튼을 누른 뒤 카드 확인을 위한 경보음 사이에 핸드폰을 가져다 대면 되는 형식으로 변화되어 학생들의 편의를 도왔습니다.

 

하지만 모든 학생이 카드를 찍고 들어가지는 않는 만큼 강의실 내 존재하는 출입관리 대장의 작성과 열 측정을 철저히 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다음으로 3D프린터 수리가 일부 완료되었습니다.

현재 사용 가능한 프린터는 6대로 기기 파손을 우려해 조교님의 관리 아래 통제된 상황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4학년 학생들의 졸업을 위한 작품을 만들고 있으니 되도록 양보를 권고드리며, 복도 내 소란이나 소음에도 유의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PNG

 

 

가공, 도장실 설비와 마찬가지로 프린터 및 레이저 커팅기도 학과 공공 설비로서 여러 학생이 사용하고 있으니

관리대장과 기기 자체의 메뉴얼을 따라 오류가 일어날 수 있는 행동을 지양하길 부탁드립니다.

 

학생회 회의 20. 9. 14.(월) 내용으로 산업디자인학과 단체 토겡서 공지했지만, 확인하지 못한 분들과 다시 한번 알림을 위해 말씀드립니다.

명절 이후 10월 5일 ~ 10월 10일까지는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현재 상황에 외출과 대면 수업 모두 분명 쉽지 않은 일 입니다. 하지만 코로나 종식까지 많은 시간이 할애되고 있으며 그 사이 감염자가 나오고 있으니

학생 여러분께 안전을 기하라는 당부의 말씀 드립니다.